BLOG main image
for our next (36)
Dev (29)
Mac (1)
Windows (2)
FreeTalk (2)
Shell (1)
Private (1)
181,271 Visitors up to today!
Today 0 hit, Yesterday 2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07.19 15:29

* jar 안의 resource 접근 안됨.
* jar 안에 res 폴더랑 /Assets/Plugins/Android/res/ 에 같은 resource 있으면 build 할때 에러남.
* /Assets/Plugins/Android/res/ 폴더의 하위폴더들이 android 표준에 맞지 않으면 build 할때 에러남.

1. 모든 resource 는 /Assets/Plugins/Android/res/ 아래에 있어야 함.

2. 외부 리소스 사용시 unity3d 설치폴더/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res 에 있는 리소드들을 eclipse android project 상의 res 폴더에 포함시킨후 사용해야 함.(이건, eclipse 에서 build 된 resource id 들과 unity3d 에서 build 할때의 resource id 들을 맞춰주기 위함이다.. 이걸 하지 않으면 리소스 접근할때 리스소들이 꼬인다...--; )

3. 공통으로 쓰는 리소스들 (strings.xml, styles.xml, 등등) 은 수동으로 합쳐준다. (unity 설치폴더/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res/values/ 에 있는 내용도 포함시켜야 한다.)

4. gen 에서 만들어진 파일들도 모두 /Assets/Plugins/Android/gen 폴더에 복사해야 함.(이건 꼭 필요한지 기억이 나지않는데...unity3d packaging 시 사용하는것 같았던 기억이.....필요하니까 추가 했을것이다.ㅋㅋ). <- 이건 없어도 된다는것을 확인했음..

5. res/ 폴더 규칙에 맞지 않는 리소스들은 /Assets/Plugins/Android/assets 폴더에 넣어 두면 사용 가능함.

6. build 시 package 에러 나면 중복된 resource 가 있는지..res 폴더 규칙이 맞는지..등등 검사해야함.

7. 만약 resouece들이 이상하게 나온다면 eclipse 상에서 만들어지 R.java 와 unit3d 에서 만들어지 R.java 를 비교해서 맞는지 검사후 틀리면 리소스들 잘 정리해야 함. --;  (unity3d 에서 만들어진 R.java 는 /유니티프로젝트폴더/Temp/StagingArea/gen 폴더에서 확인 할 수 있음.
Ventus | 2011.07.19 18:15 | PERMALINK | EDIT/DEL | REPLY
감사합니다. 많은걸 배워갑니다. 안드로이드로 직접 개발한것들을 유니티에서 돌리는데 많은 삽질을 할뻔 했네요 ^^
SKT module을 사용하기위해 디컴파일해서 작성하려니 일정과 작업량때문에 GG입니다.ㅠㅠ
하~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임챙 | 2011.07.20 03:14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네..메일드렸습니다.
sang980 | 2011.07.20 07:21 | PERMALINK | EDIT/DEL | REPLY
메일 문의 드렸던사람입니다.
친절한 답변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keeper87 | 2011.09.07 15:35 | PERMALINK | EDIT/DEL | REPLY
메일 문의에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__)
Maaya | 2011.12.07 17:13 | PERMALINK | EDIT/DEL | REPLY
리소스땜에 막혀있었는데 이글보고 해결햇어요.
감사합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