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for our next (37)
Dev (32)
Mac (1)
Windows (2)
FreeTalk (1)
Shell (1)
Private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 7. 19. 15:29

* jar 안의 resource 접근 안됨.
* jar 안에 res 폴더랑 /Assets/Plugins/Android/res/ 에 같은 resource 있으면 build 할때 에러남.
* /Assets/Plugins/Android/res/ 폴더의 하위폴더들이 android 표준에 맞지 않으면 build 할때 에러남.

1. 모든 resource 는 /Assets/Plugins/Android/res/ 아래에 있어야 함.

2. 외부 리소스 사용시 unity3d 설치폴더/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res 에 있는 리소드들을 eclipse android project 상의 res 폴더에 포함시킨후 사용해야 함.(이건, eclipse 에서 build 된 resource id 들과 unity3d 에서 build 할때의 resource id 들을 맞춰주기 위함이다.. 이걸 하지 않으면 리소스 접근할때 리스소들이 꼬인다...--; )

3. 공통으로 쓰는 리소스들 (strings.xml, styles.xml, 등등) 은 수동으로 합쳐준다. (unity 설치폴더/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res/values/ 에 있는 내용도 포함시켜야 한다.)

4. gen 에서 만들어진 파일들도 모두 /Assets/Plugins/Android/gen 폴더에 복사해야 함.(이건 꼭 필요한지 기억이 나지않는데...unity3d packaging 시 사용하는것 같았던 기억이.....필요하니까 추가 했을것이다.ㅋㅋ). <- 이건 없어도 된다는것을 확인했음..

5. res/ 폴더 규칙에 맞지 않는 리소스들은 /Assets/Plugins/Android/assets 폴더에 넣어 두면 사용 가능함.

6. build 시 package 에러 나면 중복된 resource 가 있는지..res 폴더 규칙이 맞는지..등등 검사해야함.

7. 만약 resouece들이 이상하게 나온다면 eclipse 상에서 만들어지 R.java 와 unit3d 에서 만들어지 R.java 를 비교해서 맞는지 검사후 틀리면 리소스들 잘 정리해야 함. --;  (unity3d 에서 만들어진 R.java 는 /유니티프로젝트폴더/Temp/StagingArea/gen 폴더에서 확인 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