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for our next (37)
Dev (32)
Mac (1)
Windows (2)
FreeTalk (1)
Shell (1)
Private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2/06'에 해당되는 글 3건
2012. 6. 18. 19:14

- 서버에서 다운받는 데이터를 아직 서버가 마련되지 않아 파일형식으로 유니티에 포함시킬때 사용.


- Assets/StreamingAssets/ 폴더에 넣어두면 된다.


- 위치

Standalone

- path = = 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iOS

- path = Application.dataPath + "/Raw";


Android

- path = "jar:file://" + Application.dataPath + "!/assets/";

- WWW 는 사용하지 못한다..jar 를 열수 있는 다른 것을 사용한 후에 사용가능.


2012. 6. 5. 01:04

* Memory 해제 관련...

*. Prefab 을 public GameObject variable 로 연결하면 1개가 살아있다...
     - Resource 로 옮기고 Resource.Load 후 Instantiate 해준다음 Resource.UnloadUnusedAsset으로 로드했던 prefab을 해제시키자.


* Texture

- WWW 혹은 다른곳에서 load 한 texture 들은 사용하지 않을때 DestroyImmediate 로 꼭 해제시켜줘야 한다. DestroyImmediate 해주면 바로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Destroy 는 memory 를 바로 해제시키지 않는다.
     - Resource.UnloadUnusedAssets 를 해야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를 DestroyImmediate 해도 포함되있는 Texture, material, 등은 memory에서 해제되지 않는다.

*. Load 한 Texture 들을 Member 로 가지고 있으면 GameObject Destroy 시 memory 해제 안된다.
     - Texture 는 개별 DestroyImmediate 하여 바로바로 해제하자.

2012. 6. 5. 00:45

GameObject.active = true;

  • StartCoroutine : OK
  • Coroutine Method : OK
  • StopAllCoroutine : OK
  • Invoke : OK
  • InvokeRepeating : OK
  • CancelInvoke : OK


GameObject.active = false;

  • StartCoroutine : Error
  • Coroutine Method : Stop (active 상태에서 돌고 있는 상태였다면 정지된다.)
  • StopAllCoroutine : OK
  • Invoke : OK
  • InvokeRepeating : OK
  • CancelInvoke : OK

** 결론

  • StartCoroutine 으로 코루틴 메소드를 열심히 돌리다가 해당 GameObject 의 active 가 꺼지면 돌던 코루틴 메소드는 정지되고 다시 active 가 켜지더라도 재실행되지 않는다.....
  • 코루틴을 많이 사용하는 로직(Async 로 돌리는 함수들..(WWW, ... 같은...))에서는 꼭 염두해 두어야 한다..
  • OnDisable() {} 에서 관련 처리를 해 주는게 좋다.
  • Invoke 관련은 GameObject 의 active 유무랑 관계없이 돌아간다..


'Dev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eamingAsset 활용하기.  (0) 2012.06.18
Texture, Resource.... and Memory!!  (1) 2012.06.05
Unity, Audio, and Memory  (0) 2012.01.25
unity3d data path!  (0) 2011.12.14
Unity3D Mesh Create Code  (0) 2011.10.20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