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for our next (37)
Dev (32)
Mac (1)
Windows (2)
FreeTalk (1)
Shell (1)
Private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2. 6. 5. 01:04

* Memory 해제 관련...

*. Prefab 을 public GameObject variable 로 연결하면 1개가 살아있다...
     - Resource 로 옮기고 Resource.Load 후 Instantiate 해준다음 Resource.UnloadUnusedAsset으로 로드했던 prefab을 해제시키자.


* Texture

- WWW 혹은 다른곳에서 load 한 texture 들은 사용하지 않을때 DestroyImmediate 로 꼭 해제시켜줘야 한다. DestroyImmediate 해주면 바로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Destroy 는 memory 를 바로 해제시키지 않는다.
     - Resource.UnloadUnusedAssets 를 해야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를 DestroyImmediate 해도 포함되있는 Texture, material, 등은 memory에서 해제되지 않는다.

*. Load 한 Texture 들을 Member 로 가지고 있으면 GameObject Destroy 시 memory 해제 안된다.
     - Texture 는 개별 DestroyImmediate 하여 바로바로 해제하자.